쿠팡에서 쇼핑을 하다가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 1위인 쿠팡을 통해 돈이 되는 틈새 키워드를 찾기에 용이 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여기서 기회를 탐색했고 지속가능한 방법임을 알았습니다. 이 틈새 시장이 실행 가능하다고 믿게 만드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서적 연결(사람들은 이미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과 신뢰도를 활용할 수 있음)
- 엄청난 누적 검색량
- 일반적으로 경쟁이 매우 낮습니다
- 내 타겟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기는 사이트의 분포는 매우 다양합니다.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대형 소매업체는 없습니다 나머지는 수십 개의 소규모 사이트에서 공유됩니다.
- 컨텐츠 마케팅에 좋습니다. 쿠팡은 엄청난 회원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쿠팡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통해 “쿠팡” 관련 앵커 텍스트를 유치할 수 있는 많은 매력적인 캠페인이 가능해집니다. 이는 이 틈새 시장(쿠팡 + 제품 키워드)에서 롱테일의 큰 부분에 대한 순위를 매기는 능력을 매우 빠르게 향상시킬 것입니다.

Ahrefs 를 통해 쿠팡 사이트의 간단한 필터를 통해 캡처했습니다. 더 나아가 쿠팡+@의 키워드로 롱테일키워드를 겨냥한다면 보다 쉽게 SERP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볼륨은 최대 500K 까지 가지고 있는 키워드들이 있으며 이 또한 어렵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쿠팡은 제휴링크를 통해 돈을 벌수도 있으니 쿠팡관련 키워드로 노출시켜서 제휴링크를 달아 벌수도 있으며 난이도가 쉬운 키워드들을 캐치하여 트래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제작 할수도 있습니다. 포지션을 확인해도 쿠팡이 항상 상위 포지션을 차지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카테고리를 지니고 있어서 특정 카테고리 겨냥을 가능하게 합니다. 쿠팡이라는 브랜드 키워드를 가질 수는 없지만 여러가지 키워드를 겨냥해서 얻어감에 따라 사이트 자체에 훌륭한 지표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볼륨 + 높은 구매률 (희소성) + 제품 혹은 서비스 + 낮은 경쟁 + Organic / CPC 비율을 조합하여 키워드를 찾다 보면 최고의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추천을 드리면 홈페이지 – 제품 카테고리 – 제품 이런 사이트보다는 컨텐츠 자체가 유용해야하기때문에 쿠팡의 리뷰를 활용하여 살짝 가공시킨 후에
종합적인 리뷰 모음
제품에 대한 데이터
리뷰를 통해 얻은 상품 정보
제품 비교
제품 작동영상
+ @
아래로 하위페이지와 내부링크를 통해 틈새 키워드를 늘려나가는 식으로 구성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쿠팡을 통해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얘기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