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구글SEO 핵심 업데이트

socialite1

2023년 8월 구글SEO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알렸습니다. 위의 링크를 남겼고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몇주간이 지난 지금 실제 일어난 현상들을 리뷰해보았습니다.

  1. 컨텐츠 – 유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컨텐츠 고유한 정보, 분석자료 그림이나 표 넣기, 제목 과장 자제하기 기존보다 컨텐츠의 양 증가시키기
  2. 전문성 – 명확한 출처 (No-follow 링크달기), Author 페이지 작성하고 글마다 남기기
  3. 페이지 – 최적화 (모바일,로딩속도 등), 전면광고 자제, 내부링크 구성, 명확한 디자인, HTTPS

2021년의 베스트 영화 100과 2024년의 베스트 영화는 다르다는 것을 강조 했습니다. 즉 보장된 순위와 위치는 없으며 꾸준한 컨텐츠 업데이트와 컨텐츠의 질을 신경써야한다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업데이트 이후 Ahrefs를 비롯한 각종 툴들에서 자체 평가 지표인 DR이 큰 변화를 이뤘고 이상한 광고 링크들이 다량 삭제되었으며 해외에서는 SERP의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AI컨텐츠 사용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AI 컨텐츠 한글을 구글이 읽는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GPT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한글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즉 GPT에 같은 키워드는 줄곧 동일한 글을 작성해주고 있으므로 복제된 컨텐츠의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SEMRUSH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띄우고 SERP 변동을 확인하여 노리는 키워드를 새롭게 진입하는 것 역시 추천합니다.

  • UGC 사이트의 결과 대폭 증가
  • ‘Parasite SEO’로 유명한 사이트 급락
  • 실제 경험이 있는 사이트는 증가, 경험이 부족한 리뷰 사이트는 감소
  • 음악 및 가사 사이트들 드랍
  • 건강 웹사이트 증가
  • 정부 및 권위 있는 사이트 증가
  • 교육현장 증가
  • 뉴스 카테고리 전체 감소

About the socialite

"마케팅 전문가에게 필요한 SEO 전략의 기초"

"효과적인 콘텐츠 최적화를 위한 단계별 안내"

"SEO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키워드 연구 방법"

"웹 사이트의 권위성을 높이는 링크 빌딩 전략"

"지역 비즈니스를 위한 로컬 SEO 최적화 방법"

Leave a Comment